서식지원서비스 > 질문답변 보기
  • 구분
    매크로설정
  • 등록자
    lgdfoo**
  • 등록일
    2024-07-31
  • 답변현황
    완료
생산, 원료수불 자동관리프로그램(3.0ver) 문의[2024-07-31]
위 프로그램을 얼마전 다운받아 세팅하고 있는중인데
생산일지시트에서 아무리 초기화하고 제품명을 바꿔보아도
원재료나 배합비율 , 투입량 등 저절로 들어가야할 내용들이 나오질 않습니다
그외 원재료나 배합비율, 제품등은 다 등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는걸까요?
첨부파일 생산일지캡쳐.JPG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의 답변입니다.[2024-07-31]

안녕하세요 고객님.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우선 정상적으로 서식을 사용중이신 것으로확인되는데요.

 

매크로 연결 설정을 확인해 주셔야할듯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오피스가 한셀이 아닌 엑셀인지 확인 해주시고, 최근에 엑셀을 재설치 해주셨거나

 

사용중인 PC를 변경 하신 거라면 매크로 연결이 안되어 있을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보시고 연결 설정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매크로 연결에 앞서 엑셀자동화서식은 외장하드, USB, D드라이브


공유PC나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이용하시면 작동에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며, 개인 업무 PC의 C드라이브에 저장 및 이용을 권유드립니다.


아래에 매크로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07 버전에 엑셀일 시 매크로 연결방법 ↓


http://excel.bizforms.co.kr/contents/mrc_2007.asp


2010 이상 버전에 엑셀일 시 매크로 연결방법 ↓


http://excel.bizforms.co.kr/contents/mrc_2010.asp


링크를 참고하시어 연결해주시면 더 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2. 매크로 연결후에도 항목이 변화하지 않는 다면 엑셀 파일 상단의 엑셀 메뉴중에서


수식 -> 계산옵션->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엑셀 파일 수식 입력줄 아래 매크로를 사용할수 없다는 문구가 같이 뜰 경우


해당 오류는 엑셀 파일의 오류가 아닌 오피스 버전의 문제인것으로 확인됩니다.


오피스 365나 오피스 2016버전에서 가끔 발생되는 오류로 확인되며


정확한 확인은 오피스사로 문의해 주세요.


우선 위의 내용의 해결 방안은 엑셀 파일 상단의리본 메뉴중 파일 -> 옵션 -> 보안센터 -> 보안센터 설정 ->


신뢰할수 있는 위치 -> 새위치 추가 -> 엑셀 파일을 저장할 위치 설정 후 ->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매크로가 포함되어 있는 서식을 새위치에 저장 한후 파일을 열면 파일이 정상 적으로 이용 가능 하십니다.


위 답변으로 내용을 이해하시기 어려운 경우는 고객센터 (1588-844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식지원서비스]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