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지원서비스 > 질문답변 보기
  • 구분
    매크로설정
  • 등록자
    xunxun**
  • 등록일
    2022-12-09
  • 답변현황
    완료
대체전표[2022-12-09]
저희 회사 컴퓨터에 매크로가 안된다고 합니다ㅜㅜ
어떻게 해야 핢까요??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의 답변입니다.[2022-12-09]

안녕하세요 고객님.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첨부해주신 서식을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매크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우선 매크로 연결이 안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아래 방법으로 매크로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


1. 매크로 연결에 앞서 엑셀자동화서식은 외장하드, USB, D드라이브


공유PC나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이용하시면 작동에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며, 개인 업무 PC의 C드라이브에 저장 및 이용을 권유드립니다.


아래에 매크로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07 버전에 엑셀일 시 매크로 연결방법 ↓


http://excel.bizforms.co.kr/contents/mrc_2007.asp


2010 이상 버전에 엑셀일 시 매크로 연결방법 ↓


http://excel.bizforms.co.kr/contents/mrc_2010.asp


링크를 참고하시어 연결해주시면 더 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2. 매크로 연결후에도 항목이 변화하지 않는 다면 엑셀 파일 상단의 엑셀 메뉴중에서


수식 -> 계산옵션->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엑셀 파일 수식 입력줄 아래 매크로를 사용할수 없다는 문구가 같이 뜰 경우


해당 오류는 엑셀 파일의 오류가 아닌 오피스 버전의 문제인것으로 확인됩니다.


오피스 365나 오피스 2016버전에서 가끔 발생되는 오류로 확인되며


정확한 확인은 오피스사로 문의해 주세요.


우선 위의 내용의 해결 방안은 엑셀 파일 상단의리본 메뉴중 파일 -> 옵션 -> 보안센터 -> 보안센터 설정 ->


신뢰할수 있는 위치 -> 새위치 추가 -> 엑셀 파일을 저장할 위치 설정 후 ->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매크로가 포함되어 있는 서식을 새위치에 저장 한후 파일을 열면 파일이 정상 적으로 이용 가능 하십니다.


위 답변으로 내용을 이해하시기 어려운 경우는 고객센터 (1588-844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식지원서비스]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