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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지원서비스 > 질문답변 보기
  • 구분
    이용방법
  • 등록자
    namki19**
  • 등록일
    2020-09-17
  • 답변현황
    완료
방금[2020-09-17]
http://excel.bizforms.co.kr/form/form_view/form_3616.asp
이거 36000원 주고 구매했는데요
어떻게 쓰는거에요?
다운로드 받긴했는데, ㅜㅜ 자세히 설명좀 해주세요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의 답변입니다.[2020-09-17]

안녕하세요 고객님

비즈폼 서식지원서비스 담당자입니다.

 

고객님, 서식 사용 전  매크로 설정이 정상 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듯합니다.

 

매크로 설정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매크로 연결에 앞서 엑셀자동화서식은 외장하드, USB, D드라이브

 

공유PC나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이용하시면 작동에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며, 개인 업무 PC의 C드라이브에 저장 및 이용을 권유드립니다.

 

아래에 매크로 확인 및 연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엑셀 2007의 경우, [오피스 단추]-[엑셀옵션]-[보안센터]

 

-[보안센터 설정] -[매크로설정]-모든매크로포함,

 

VBA프로젝트 개체 체크 후 확인]-[확인]- 서식 저장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엑셀 2010버전 이상인 경우, [파일]-[옵션]-[보안센터]

 

-[보안센터 설정] -[매크로설정]-모든매크로포함,

 

VBA프로젝트 개체 체크 후 확인]-[확인]- 서식 저장 후 확인입니다.^^ 

 

매크로 설정 후 가장 먼저 하셔야 할것은 [거래처관리] / [품목관리] 시트에

 

기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거래처관리] 시트엔 공급자 내용도 들어가야 하므로

 

1번에 고객님 회사 내용을 작성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품목관리] 시트의 경우 규격란은 딱히 필요 없으시면 데이터 작성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품목명과 단가는 필수 입력 사항으로 꼭 기입해 주세요.

 

두 시트 모두 작성 하셨다면 [거래내역] 시트에서 데이터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상호 란을 클릭 하여 공급자와 공급 받는자를 선택하고, 작성일자 /거래일자/인수자 를 작성해 주세요.

 

품목 빈 셀을 클릭 하면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인 콤보 박스가 나옵니다. 해당 부분에서 앞서 작성한 품목 데이터를 가져와 수량을 입력 한후

 

세액구분과 청구,영수등 선택 한 후 모든 데이터가 다 작성되었다면 상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해당 데이터가 거래명세서/세금계산서에 자동연동 됩니다.

 

자세한 서식의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1588-8443)으로 해주세요. 글로 설명 드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식지원서비스]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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