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식지원서비스 담당자 입니다.
1. 증빙서류 작성 시트 - 공급자는 수기입력 / 공급받는자는 거래처목록에서 입력한 리스트를 선택하는 방식이며, 내역입력쪽에 수량, 단가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2. 매출세금내역, 매입세금내역 홈텍스에서 내려받은거 보시면 저희 서식 항목에 맞게 원본에서 열을 삭제하고 항목에 맞춰
복사 -> 서식에 붙여넣으실때는 '선택하여 붙여넣기-> 값'만 넣기 (매입 : 홈텍스에서 내려받은 파일 원본에서 공급자, 공급받는자 주소 열 삭제후
바로 [매입세금계산내역]시트에 복사, 선택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3. 계산서 내역은 전자세금계산서에서 '전자세금계산서가 아니라 '계산서'라고 발급되어진 항목은 매입, 매출세금계산 내역서 처럼 똑같이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4. [합계표] 는 오른쪽 보시고자 하는 거래기간을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하고 '내역조회' 누르면 매출상세, 매입상세 리스트가 나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이 국세청에서 내려받은 파일은 날짜가 따로 설정되어있어서 국세청에서 새로운 파일을 내려받고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매출세금계산내역] / [매입세금계산내역] / [계산서내역]시트에 새로운 데이터를 복사 / 붙여넣기 하신 후 마무리 하실때
ctri+F -> 찾기 / 바꾸기 -> 바꾸기 탭 -> 찾을내용 '-' / 바꿀내용 '-' 적용 후 저장해주어야 함 / 그래야 뒤에 합계표 시트에서 반영되어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이건 은행이나 국세청 날짜가 따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그런것으로 이유는 알수는 없으나 마무리 작업 시 하시면 됩니다.
유선상으로도 안내드렸지만 혹시나 하여 캡처사진을 아래에 첨부해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식지원서비스]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
|